로고

페이스북 인스타 카카오 블로그 유튜브
공연·전시
공연·전시
공연장에 도착하기 전까지

입장가능 연령 확인하기

공연작품의 내용에 따라 관람연령이 정해져 있습니다.
예매 전 입장 가능한 연령을 꼭 확인바랍니다.

공연내용 파악하기

공연에 대한 사전지식은 공연이 진행됨에 따라
보다 풍부하게 많은 것들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.

공연장 입장 시 지켜야 할 사항

공연 전 대기시간은 넉넉하게 확보하기

30분 전까지 도착하며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는 지정좌석에 앉아 여유 있는 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.
공연이 시작된 후에 오신 분들은 입장 가능한 시간에 하우스어셔들의 안내에 따라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.

공연장 내 꽃다발과 음식물 반입 자제

공연장 안으로 꽃다발과 음식물은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.
보관이 필요한 물품은 입장 전 물품보관소에서 맡긴 후 입장 부탁드립니다.
그 밖에도 다른 관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물건(비닐 소리가 나는 물건, 꽃다발, 부피가 큰 물건 등)은 사전에 물품보관소에 맡기셔야 합니다.

공연장 입장 시 지켜야 할 사항

지정좌석에서 관람하기

공연은 지정된 좌석에서 관람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니다.
공연이 시작하고 좌석이 비어있다 하더라도 예매하신 좌석에서 관람해주시기 바랍니다

휴대폰은 잠시 넣어두기

저작권과 관련하여 공연장 안에서 협의되지 않은 사진촬영 및 비디오촬영, 녹음은 금지되어 있습니다.
또한 휴대폰의 벨소리와 진동 소리는 공연의 흐름을 방해하고 관람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.
원활한 공연 관람과 공연 진행을 위하여 휴대폰 전원은 꺼주시기 바랍니다.

공연 중에는 감상을 방해할 만한 행동 자제하기

타인의 감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앞좌석을 발로 차거나, 옆 사람과 대화, 서서 돌아다니기 등 다른 관객이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 행동은 삼가주시기 바랍니다.

공연 후 지켜야 할 사항

공연 관람의 깔끔한 마무리

공연이 종료된 후 공연장을 나가기까지 질서에 따라 천천히 퇴장하는 것이 즐겁고 안전한 관람의 마무리를 위한 자세입니다.

공연 박수 예절 알아보기

각 공연에 따른 적절한 박수치기

공통 : 기립박수는 전체 공연이 끝난 후에 해주시고, 괴성과 휘파람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. 연극 : 연극은 대부분 배우들이 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합니다. 따라서 작은 소리라도 배우의 연기와 관객들의 감상에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주셔야 합니다.

뮤지컬 : 뮤지컬은 솔로 혹은 듀엣 넘버, 커튼콜 때 박수를 쳐야 합니다.

클래식(성악) : 모든 악장이 끝난 후 박수를 쳐야 하며, 악장 사이에는 박수를 치지 않습니다. 끝나는 시점을 잘 모를 때에는 지휘자와 연주자가 객석을 향해 돌아설 때 박수를 치면 됩니다.

국악 : 다양한 추임새화 함께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해도 좋습니다.

오페라 : 한 묶음의 곡이 끝날 때마다 박수를 치거나 막이 내렸을 때 박수를 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. 또한 연주자가 남성일 때는 브라보, 여성은 브라바, 듀엣 이상은 브라비를 외쳐주세요.

무용 및 발레 : 작품 전체가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관객들에게도 고도의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. 공연 도중에 박수를 치면 곡의 흐름이 깨질 수 있으니 무용수의 동작이 완전히 끝난 후 박수를 쳐주세요.